자연, 이공계 과학 연구원들을 위한 SNS 서비스인 '알앤디메이트'가 서비스를 실시한다.


알앤디메이트는 기존의 폐쇄적인 연구 환경과 제품 구매 절차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웹서비스로, 동료 연구원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필요한 제품을 입찰 형식으로 다양한 공급자로부터 견적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크게 SNS형식의 MATE, GROUP 메뉴 및 상호간에 질문 답변이 가능한 QUESTION 메뉴로 연구 네트워크, 연구원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으며, PRODUCT 메뉴를 통해 필요한 연구 제품, 연구 소모품, 실험소모품에 대한 견적 요청하면 다수의 공급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JOB, EVENT 메뉴를 통해 연구 관련 채용 및 행사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특히 PRODUCT 메뉴를 통해 견적 요청 후 낙찰하게 되면 견적 금액의 1%가 포인트로 적립이 되며, 포인트는 추후에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개방 공유 협력의 연구 생태계를 구축하고 복잡하고 어려웠던 연구제품의 구매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개선함으로서 과학자들이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게 알앤디메이트의 서비스 목표이다.


현제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하는 모든 회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