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럽고 아름다운 몸의 선율을 표현할 수 있는 ‘발레’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발레는 ‘하늘을 날고자 하는 꿈’을 표현한 예술 무용의 한 장르로, 중력을 거슬러 날아오르며 깃털과 같이 섬세한 몸짓을 하는 게 주된 특징이다. 유연성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특히 ‘발끝으로 서서 추는 춤’이란 인식 때문에 어린 나이부터 배우는 사람들이 많지만, 요즘은 그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아카데미에서 성인을 위한 기초 발레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강남성인발레 신사동 ‘압구정에메스발레컴퍼니’는 성인 취미 발레를 이용한 피트니스(발레요가,발레,필라테스,발레스트레칭) 발레와 발레운동 클래스들을 1:1 개인 레슨, 소그룹 수업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홀에서 쉽게 재미있게 성인 발레, 발레 스트레칭, 발레 요가 등의 수업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특히 가장 인기가 좋은 발레동작&정통요가 아사나를 결합한 발레요가 프로그램부터 성인발레 작품반까지 독자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성인발레 수업은 몸으로 하는 예술 ‘발레’를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수업으로, 우아한 클래식 선율과 함께 춤을 추기 때문에 운동효과는 물론 마음 진정 효과까지 있어 직장인 여성들에게 유독 인기가 좋다. 발레요가 수업은 무용수들이 몸을 풀 때 사용하는 발레 스트레칭 동작들과 더불어 정통 아사나 요가를 결합해 흐트러진 자세를 바르게 하고 굳어 있는 근육을 이완시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켜 주는 수업이다. 발레동작을 이용한 유산소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함으로써 체중감량은 물론 군살없고 탄력있는 몸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압구정에메스발레컴퍼니’는 고객의 몸상태를 최우선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각자 다른 상황, 상태가 있는 만큼 잘 짜 여진 수업 커리큘럼과 강사진의 숙련도로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강사의 꼼꼼한 티칭제공을 철칙으로 하고 있으며 기본을 무시하지 않는 원칙으로 흔들림 없는 탄탄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압구정에메스발레컴퍼니’의 원장은 “우아한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몸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름다운 예술운동인 발레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나누고 싶다는 마음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발레를 한번 쯤 배워보고 싶은데 아직까지 부담스럽고 생소한 분야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께 쉽고 재미있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편 ‘압구정에메스발레컴퍼니’는 장차 발레요가 지도자클래스를 개설해 지도자 양성에도 보탬이 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