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함공원 어린이미술대회
서울시, 서울함공원 어린이미술대회
  • 이제욱 기자
  • 승인 2018.05.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6월 호국보훈의 달, 현충일을 맞아 6.6.(수) 서울함 공원에서 ‘2018 서울함바라기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서울함바라기 어린이 미술대회는 어린이들이 ‘한강과 서울함 공원’ 이라는 주제아래 도화지 한 장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대회로, 연령에 따라 유치부(만3~6세),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 등 세 부문, 총 200명을 모집하여 진행한다.

사전 접수한 참가자들은 대회당일 현장에서 8절 도화지를 받아 서울함 공원 내부 어디든지 자유롭게 장소를 정해 가족들과 함께 소풍을 즐기듯이 그림을 그리면 된다. 소풍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돗자리도 함께 마련하였다.

도화지는 1인당 2장씩 제공되며, 돗자리는 유상대여로 반납 시 대여료를 환불한다. 참가 어린이들은 도화지 한 장에 자유채색으로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리는데, 크레파스, 물감 등 원하는 그림도구는 각자 준비해 오면 된다.

수상은 각 부문별로 금∙은∙동 상을 부문별 3명씩 총 9명에게 주어진다. 대회 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칠 예정이며, 결과는 6.15.(금) 서울함공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로 통보한다. 향후 우수작은 서울함 내부에 전시되며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5.25.(금)부터 6.5.(화)까지 진행한다. 신청서 양식은 서울함공원 홈페이지(http://seoulbattleshippark.com/xe/main) ‘서울함공원소식’ 에서 내려받기 하여 접수 하면 (seoulbattleshippark@naver.com)

신청은 개인과 단체로 나누어 신청이 가능하다.

다양한 신청방법의 편의를 위해 서울함공원 관리센터 현장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오시는 길은 지하철 2, 6호선 합정역에서 마을버스 16번을 이용하시거나 6호선 망원역에서 마을버스 9번을 이용하여 ‘망원한강공원, 서울함공원’에서 하차하여 한강공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함공원 (☏ 332-7500)으로 전화하거나 서울함공원홈페이지(http://seoulbattleshippark.com/xe/main) 서울함공원 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박기용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어린이들이 서울함에서 특별하게 현충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번 미술대회를 준비했다.”며 “한강을 도화지 삼아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 볼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제욱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