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용 액체세제 30kg, 고형세제 4kg으로 충분?
식기용 액체세제 30kg, 고형세제 4kg으로 충분?
  • 서울시티
  • 승인 2018.03.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학교, 병원, 업소 중심으로 관심 모아져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식기 세척기용 세제시장에서도 예외일 수 없다.

액체세제에 비해 무게 및 용적이 1/5 ~ 1/6에 불과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식기 세척기용 고형세제가 국내시장에 본격 시판에 들어감에 따라 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식기 세척기용 고형세제의 경우 일본에서는 유명제품으로 통하지만 정작 주생산국인 우리나라에는 제품의 우수성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고형세제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최근 학교, 병원, 업소 등을 중심으로 점차 알려지면서 고형세제 사용빈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고형세제 주입기가 부착된 식기세척기

액체세제의 경우 20kg~25kg 플라스틱 통을 사용하는 반면, 고형세제는 단지 4kg에 불과하기때문에 부피가 작아 물류비 및 용기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형세제는 액체세제에 비해 무게 및 용적이 1/5 ~ 1/6에 불과하고, 전용 공급 장치를 이용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는 특징이 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액체세제 30kg 정도의 사용량으로 비교할 때 고형세제는 4kg으로 가능하며 잔류나 로스가 거의 없다는 것은 고체세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체세제는 선반 및 좁은 장소에도 보관이 용이하나 액체세제는 별도의 보관 장소가 필요하고 고체세제는 겨울철 동결우려가 없지만 액체세제는 장소에 따라 동결이 발생할 수도 있다.

안전성 문제도 빼놓을 수 없다. 액체세제는 부피와 무게로 인해 제품 이동시 주방에서의 미끄럼 사고로 이어질 수 있지만 고체형 세제는 이에 대한 염려가 없는 것 또한 장점 중에 하나이다.

고형세제와 세제 공급장치 전문회사인 미아물산(주)(대표 김 찬)의 경우 국내외에 연간 2천여대 정도를 공급하고 있고 현재까지 7천여대를 공급하고 있는 대표기업적인 기업이다.

이 회사의 제품은 기존의 공급 장치에 비해 유지보수 및 조작이 용이하고 저렴한 가격과 제품의 안정성으로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사용 환경에 따라 세제투입 방법을 자동식 감지식과 수동식 타임방식으로 적용이 가능하고 자동 감지식으로 사용 할 때는 별도의 조작이 필요 없이 한번 세팅으로 일정 세제 농도를 유지 할 수 있다.

또한 FND 창을 통해 조작수치 값과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라하고 비밀번호 설정으로 인가 조작자 외에는 타인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디자인이 우수하며, 자체 주문제작한 반투명 실리콘 튜브 사용으로 세제 및 린스 투입 여부를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하다고 덧 붙였다.

서울시티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