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광장에 연1회 공공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오늘’ 프로젝트의 후보 5작품에 대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년1회 서울광장 서편광장에 설치된 전시장소 (가로 2m×세로 2m) 위에 시민의 참여로 선정한 공공미술작품을 전시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오늘'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과 서울시민의 오늘'이라는 공통 주제로 지난 8월 10일부터 10월 10일 까지 2개월간 진행된 열린 공모에 미술 뿐 아니라 건축‧ 조경‧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작가, 중견작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총 49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2018년 서울광장 좌대에 오르게 될 '오늘'의 두 번째 작품 선정을 위한 시민선호도 조사를 11월20일(월)~12월5일(수) 보름동안 진행한다.

시민투표 배너 이미지

시민 선호도 조사는 서울시 홈페이지, 디자인서울 홈페이지 및 서울시 엠보팅을 통해 시민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작품 최종 선정에는 전문가 심사단 50인의 의견도 합산한다. 서울시 공공미술에 대한 예술계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전문가의 관점에서 평가된 의견을 함께 반영한다는 취지다.

최종 당선된 작품은 올해 12월 시민에게 공개되며, 서울시 열린광장시민운영위원회의 전시승인 절차를 거쳐 2018년 4월부터 광장전시를 시작해 8개월간 진행한다.

서정협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광장에 전시될 작품인 만큼 예술작품과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 1회 공모 투표당시 시민 6천명이 함께 해 주셨던 것에 감사드리며, 이번 2회에도 좋은 작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