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광수 의원(국민의당, 노원5)은 지난 29일 서울을 대표하는 수락산 자락 당고개 공원에서 “제 3회 2017 수락산 문화 나눔 콘서트”를 참석하여 지역 주민과 화합의 문화장터를 열었다.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2017 수락산 문화 나눔 콘서트”는 EMA가 주최로 수암사랑나눔이가 주관하였으며 본 행사에 관심이 많은 후원자의 도움으로 진행되어 지역사회에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이 날 행사는 3시부터 주민들이 운집하기 시작하여 1,000여명이 넘는 상계동 주민이 당고개공원 넓은 마당에 자리를 잡은 가운데 4시부터 시작 되었으며 국민의례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축제가 진행이 되었다. 다소 날씨가 추워서 걱정은 되었으나 예정된 시간보다 훨씬 넘는 시간으로 마칠 수 있었다.

김광수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복 받은 주민입니다. 이렇게 멋진 단풍이 가득한 수락산 자락 당고개공원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벌써 당고개 문화축제가 3회째를 맞게 되었는데, 날씨가 갑자기 추어졌어도 이렇게 많은 상계동 주민들이 이 자리에 참석한 것을 보면 '시작을 잘 했다' 생각을 합니다. 오늘 마음껏 즐기고 힐링하십시오"라 했다.

문화축제에 참석한 출연자는 노원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과 전문 연주자, 가수가 참석하여 콘서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어린 학생들이 참석한 어린이 합창단과 벨리댄스 엔젤은 관객들로부터 더 큰 박수를 받았으며,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출연한 노래하는 가수 성지스님이 무대에 등장하여 흥겨운 노래를 선물하니 모든 관객이 하나 되어 박수와 함께 춤을 추며 열기를 불어 넣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날씨가 추워서 안타까웠지만 이런 잔치를 어디서 만날 수 있겠어요. 너무너무 좋아요. 그동안 계속해서 참석했지만 매번 색다른 느낌을 받으며 볼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꼭 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좋겠습니다." 라고 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수암사랑나눔이(단장 김갑수) 단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질서유지와 안내, 커피를 준비하며 행사 뒷정리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았다.

본 행사를 마지막까지 지켜본 김 의원은 ‘매번 느끼지만 지역 주민들이 함께 동참하여 이렇게 박수를 치고 춤을 추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습니다. 주민들과 같이 호흡한다는 것에 따뜻한 가족 사랑의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본 행사가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