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 서울삼성썬더스와 함께 9월 30일(토) 이웃소통 “안녕하세요”의 일환으로 강남구 독거어르신 가정방문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정(情) 담은 바스켓(Basket) 슛(Shoot)”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은 추석연휴가 더욱더 외로운 강남구 일원2동 지역 독거어르신 140여분에게 생필품을 담은 상자(Basket)을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과 시민봉사자 40명이 손편지와 함께 포장하여,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전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행사진행에 필요한 생필품은 서울삼성썬더스의 기금 후원으로 진행되며, 매일유업이 유제품을 함께 후원한다. 그리고 대상 어르신의 선정 및 활동 진행은 강남종합사회복지관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협력해서 진행된다.

활동을 함께 준비한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은 “광복70주년 독립투사를 시민에게 알린 서대문형무소 벽화활동, 지적장애 청소년과 함께한 문화 스포츠 활동과 더불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돌보는 이번 활동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전파할 수 있어 뜻깊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정(情) 담은 바스켓(Basket) 슛(Shoot)” 활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02-2136-87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