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1호 SNS작가 이창민, 세계최초 스마트줄자 개발 베이글랩스의 마케팅 향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 이데일리TV, 인민일보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42회 굿모닝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국내 1호 SNS작가인 이창민 작가와 세계 최초로 줄자와 디지털을 접목시켜 어떠한 형태의 사물이라도 길이의 측정이 가능한 '베이글(디지털줄자)'을 탄생시킨 베이글랩스가 사례발표에 나섰다.

 이창민 작가는 마케팅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사람에게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것이야 말로 마케팅의 본질적인 추구점이라고 전하였다. 이창민 작가는 인생의 끝자락에서 SNS를 통해 알게된 사람들을 직접 만나며 소통하는 마케팅의 본질을 경험했다. 그는 SNS가 단순히 기업 혹은 제품의 홍보 측면에서만 활용되지 않고 보다 진정성있는 소통의 도구로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두번째 발표사인 베이글랩스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 줄자인 '베이글'이 탄생하기까지의 기획배경 및 미국시장에서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투자금 확보 방안, 베이글의 마케팅홍보 전략 등을 발표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처음부터 상대적으로 아시아보다 줄자 사용이 많은 유럽, 미국 등지를 타겟으로 선정하여 보다 확실한 타겟마케팅을 실천했다. 현재 '베이글'은 인디고고(INDIEGOGO)라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굿모닝컨퍼런스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마케팅 전문 컨퍼런스로 매월 셋째주 금요일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