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육진흥개발원 성대근 대표 와 ㈜대구아이티교육원 윤동훈 대표는 협약 후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교육진흥개발원은 대구 달서구 성서에 본사가 있으며 주 업무는 교육부인가교육원(한국정보교육원), 언론담당신문사업(지안인터넷신문), KIED컴퓨터 사업부, 자격증파트, 해외취업, 국비컨설팅업무 및 NCS개발과정 업무를 하고 있으며, 한국교육진흥개발원은 대구거점으로 포항, 창원, 부산 진출을 앞두고 있다.

한국교육진흥개발원 성대근 대표는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체와 MOU체결을 통하여 취업난을 해소하려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기관 협력을 통하여 교육훈련생을 위한 교육품질을 향상시키고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한다고 양기관 대표들의 의지가 불타올랐다.

대구아이티교육원은 남구 중앙대로 에 위치한 교대역 3번 출구, 교육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 강사들의 수준 높은 전산회계 및 전산세무 교육, IoT사물인터넷교육, 증강현실(AR)교육, 가상현실(VR)교육, 드론교육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엑셀, 파워포인트, 프레지, 스크래치, JAVA 등의 교육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업자, 재직자 모두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제공받을 수 있고, 일반인과 대학생의 경우에도 제공받을 수 있다.

㈜ 대구아이티교육원 윤동훈 대표는 기존 국비교육을 개선 보완하여 실무중심연계교육과 차별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 대구아이티교육원 오범석 과장은 이번협력으로 IT 인력이 부족한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채용할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구아이티교육원은 국가공인 e-Test 공인교육센터 이면서 대구 남구에 유일한 공인시험센터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