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협회 분석 발표...따삐오 브레댄코 신라명과 등은 하위권 머물러

 

한국소비자협회(이하 한소협)와 컨슈머포스트가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를 분석 발표했다. 베이커리 소비자관심지수는 지난 한 달 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기업에게 얻는 정보량과 소비자들의 참여량을 지수화한 것이다.

한소협은 베이커리 기업군을 대표하는 업체들을 선정, 지난 6월 한 달 동안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빅데이터 분석해 지수화 작업을 진행했다. 한소협 관계자는 “베이커리 기업들과 소비자의 관계에 대해 지수화해 소비자 중심의 지수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베이커리 소비자관심지수 분석 결과,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고, 따삐오, 브레댄코, 신라명과 등은 낮은 순위에 머물렀다.

 

소비자 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란?

기업은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소비자관심지수는 기업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들이 얻는 정보량과 관심도, 참여량을 수치화 한 것으로, 향후 소비자 관심지수를 증대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전략이 될 것이다. 금번 베이커리 브랜드 역시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 증진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커리 브랜드 소비자관심지수
베이커리 BCI CCI KCI NCI WSI MSI SMI KCI-index
파리바게뜨 49,726 8,178 3,010 5,622 21,544 3,050 10,801 101,931
뚜레쥬르 26,281 5,169 3,620 4,006 10,194 15,650 16,529 81,449
던킨도너츠 26,913 4,579 3,060 3,130 6,175 11,340 17,928 73,125
미스터도넛 6,022 207 1,630 284 312 115 100 8,670
신라명과 720 184 200 202 456 379 107 2,248
브레댄코 568 138 130 214 363 478 137 2,028
따삐오 118 109 110 100 368 936 100 1,841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