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잇몸 치료에 탁월한 기능성 몰약 성분 치약 개발

당신의 잇몸을 생각한다면, 미르존몰약연구소 '미르치약'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 선정된 미르 치약

현대인의 흔한 질병 중 하나인 잇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구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약의 성분과 기능을 꼼꼼히 살피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미르존몰약연구소(대표 박용만)은 대전대학교 LINK 사업단(단장 이봉환 부총장)과의 협업 개발을 통해 잇몸 질환에 탁월한 제품인 고기능성 몰약 치약 “미르 치약”을 야심차게 내놓았다.

신제품 “미르 치약”의 네이밍은 치약의 주요 구성 물질인 몰약의 학명에서 따왔다. 예부터 몰약은 중동 지역 및 유럽지역에서 보물처럼 매우 귀중한 것으로 여겨졌으며, 몰약의 성분은 허준의 동의보감과 성서 속에도 다수 등장하고 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몰약의 주요 성분인 ‘구굴스테론’이 잇몸 질환 및 충치 예방, 구취 제거 등 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되기도 했다.  

국내 최초 몰약 조성물 특허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미르 치약”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며,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의약외품인 미르치약(120g)의 소비자가격은 1만원이다.


안민혜 minhyeann@gmail.com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