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1월 Monthly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1월 대한민국마케팅대상Monthly컨퍼런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2016년 1월 21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Monthl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마케팅협회의 김길환 이사장의 마케팅 아카데미와 함께, 배달 APP 배달의 민족의 장인성 CMO와 OB맥주 장인수 부회장의 초청강연이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1월 Monthly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배달의민족 장인성CMO

  

  이날 컨퍼런스의 첫 번째 강연에서 장인성 CMO는 ‘배달의민;족같은 마케팅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배달의 민족’의 마케팅을 소개했다. 장인성 CMO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의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구체적인 주요 고객을 설정하고, 그들의 성격을 이해하고,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 인격을 형성하는 과정을 ‘배달의 민족’의 마케팅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더불어, ‘전략’은 경쟁자가 알아도 어쩌지 못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선명하고 구체적인 브랜드 인격은 기업이 가진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1월 Monthly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오비맥주 장인수부회장

 

  두 번째 강연으로 장인수 부회장은 경영인로서 걸어온 삶에 대해 이야기했다. 장인수 부회장은 주식회사 진로에 입사한 뒤 하이트 소주/주정 대표이사, 오비맥주 부사장, 동사의 대표이사를 거치며 빚어낸 경영철학을 경험과 함께 풀어냈다. 장인수 부회장은 영업과 마케팅 그리고 현장이 서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것과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을 파는 마인드 함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음 컨퍼런스는 2월 23일에 시몬느 박은관 회장과 신승호 쏘카 마케팅 이사의 강연이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