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마케팅대상Monthly컨퍼런스, 2월 23일 개최

시몬느, 쏘카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Monthly컨퍼런스 2월 강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KMA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Monthly컨퍼런스가 2월 23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다.

지난 1월 21일에는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상생협력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우아한형제들의 장인성 CMO를 비롯해 최고경영자상의 오비맥주 장인수 부회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마케팅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마케팅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마케팅 아카데미'의 한양대학교 김길환 교수 강연까지 더해지며 성대한 막을 열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Monthly컨퍼런스'는 당해 년도 가장 의미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한 브랜드에 대해 시상하는 마케팅 전문 시상제도인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수상사(자)의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이에 오는 2월 컨퍼런스에는 제조부문 대상에 빛나는 시몬느 박은관 회장의 강연과 공유경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쏘카의 신승호 CMO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시몬느는 대한민국 대표 명품 핸드백 전문 제조회사로서 '마이크 코어스', '버버리', '마크제이콥스', 'DKNY'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생산해왔다. 특히 명품핸드백 제조 미국시장 점유율 30%, 전세계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며 '풀 서비스 컴퍼니'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시몬느의 활약을 통해 '비싼 것은 유럽제품, 싼 것은 한국 제품'이라는 편견을 깨며 대한민국의 제조업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쏘카는 국내 카쉐어링 업계 1위로써 '공유경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앞세워 시장과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킨바 있다. 카쉐어링은 주택가 및 대중교통 환승이 쉬운 곳에서 필요한 시간만큼 빌릴 수 있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를 일컫는다. 쉽게 말해 차가 필요할 때 본인 주변에 있는 쏘카를 이용해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는 개인 소유물로 여겨졌던 자동차를 '공유'라는 개념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탄생시킨 사례라 할 수 있다.

시몬느 박은관 회장과 쏘카 신승호 본부장의 강연은 2월 23일(화)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14:00부터 진행되며 사전등록을 할 경우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다.

 


* 상세내용: http://cafe.naver.com/marketing20130405
* 문의: 070-7437-5680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