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컨퍼런스 개최

'시몬느'와 '쏘카'의 경영전략 대공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컨퍼런스에서 강연하고 있는 쏘카 신승호 본부장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서 주최한 2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컨퍼런스는 당해 년도 가장 의미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한 브랜드에 대해 시상하는 마케팅 전문 시상제도인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수상사(자)의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이번 마케팅 컨퍼런스에서는 명품 핸드백 전문 제조업체 ‘시몬느’의 박은관 회장과 카 쉐어링(Car sharing) 기업 '쏘카'의 신승호 마케팅이사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1987년 설립된 ‘시몬느’는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제조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세계 명품 핸드백 시장에서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인정받으며 30년 동안 초고속 성장을 해왔다. 컨퍼런스에서 박은관 회장은 ‘시몬느’의 첫 자체 브랜드 '0914'에 대한 소개와 경험에서 비롯된 경영 전략들을 강연하였다.

'시몬느'와 '쏘카'의 경영전략 대공개

  카 쉐어링 업체 ‘쏘카’는 자동차 사용에 대한 유연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사회적 혁신 기업이다.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공유경제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쏘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발굴하고 만족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국내 카 쉐어링 업계 1위로 떠올랐다. 컨퍼런스에서 신승호 마케팅 이사는 쏘카의 탄생과 성공요인에 대해 강연을 하였다.

 한편, 다음 달 3월 30일에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대한민국 국회에서 개최된다.  



김소형 lovers7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