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THI 발표

▲KEB하나은행 페이스북 메인이미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주관의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0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 총 3달간의 SNS 운영기간을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312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페이스북 우수활용기업으로 조사된 KEB하나은행은 연말정산, 적금상품, 모바일머니 등의 금융관련 소식뿐만아니라, 한일 국가대표 축구경기 응원 이벤트, 쿵푸팬더 영화 이벤트, 2016년 우리가 꿈꾸는 여행지 소개 등의 다양한 문화 관련 정보를 전하며 238,000여 명의 팬들과 소통했다.

또한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는 많은 누리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포인트로서 은행과 카드사, 투자사의 포인트를 통합하여 활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CJ그룹, OK캐쉬백, 신세계백화점 등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다는 차별점이 있다.

하나은행 페이스북 페이지는 '좋아하는 겨울 간식'이나 '어렸을 적 좋아했던 오락실 게임' 등을 물어 단순히 상품을 얻기 위한 이벤트가 아닌 감성을 자극하고 공유하는 게시물 등으로 다양했다. 이 밖에도 '알뜰 데이트 비법'이나 '절세 노하우' 등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다.

관련 시상식은 3월 30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중에 열린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