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하여 발표

마케팅협회, 2016 요우커만족도(YKSI) 조사 결과 소비재부문 발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소비재부문 (산업부문 가나다순)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문기연 팀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넓은 산업부문으로 확장하여 조사한 만큼 요우커들의 다양한 만족 브랜드와 수준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한중 양국 기업이 양국의 소비자를 깊히 연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소비재부문 발표를 시작으로 내구재와 서비스부문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소비재부문 산업별 1위브랜드 △​기저귀 하기스(유한킴벌리) △​밀폐용기 락앤락(락앤락) △바디클렌저 온더바디(LG생활건강) △샴푸 려(아모레퍼시픽)  △여성가방 MCM(성주디앤디) △여성용품 귀애랑(LG생활건강) △여성의류 스타일난다(난다) △치약 메디안(아모레퍼시픽) △캐릭터상품 카카오프렌즈(카카오프렌즈) △과자 초코파이(오리온제과) △라면 신라면(농심) △맥주 카스(오비맥주) △소주 참이슬(하이트진로) △아이스크림 설레임(롯데제과) △우유 바나나맛우유(빙그레) △기초화장품 숨37도(LG생활건강) △남성화장품​ 설화수(아모레퍼시픽) △립스틱 라네즈(아모레퍼시픽) △마스크팩 리더스(리더스코스메틱) △비비크림 클리오(클리오) △섀도우 3CE(난다) △영양크림 후(LG생활건강) △클렌징제품 바닐라코(에프앤코) △한방화장품 설화수(아모레퍼시픽)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