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하여 발표

마케팅협회, 2016 요우커만족도(YKSI) 조사 결과 내구재 및 서비스부문 발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내구재 및 서비스부문 (산업부문 가나다순)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올해는 총 47개 산업부문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문기연 팀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넓은 산업부문으로 확장하여 조사한 만큼 요우커들의 다양한 만족 브랜드와 수준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한중 양국 기업이 양국의 소비자를 깊히 연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시상식은 6월28일(화) 국회에서 진행된다.(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6-5681)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