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6년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THI 제조업 3차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를 발표한다. HTHI 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2016 HTHI 3차 발표는 자동차 및 관련 용품, 화장품, 사무 및 생활 가전 제품, 가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의 코웨이와 자동차 소모품 부문의 불스원이 지금까지 5회 째 실시된 HTHI에서 첫 해를 제외한 4회 동안 1위를 달성했다. 1회 조사에서 자동차 소모품과 정수기 부문이 없었던 것을 고려하면 조사를 시작한 이래로 단 한차례도 1위를 놓치지 않은 셈이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눈여겨볼 점은 산업군별 1위가 대체적으로 유지되는 추세를 보인다는 것이다. 이것은 2011년 2월 페이스북이 '페이지 이름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4년동안 페이스북 운영 노하우가 누적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시 말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SNS환경에서 기업이 운영하는 계정에 브랜드 인격이 점차 뚜렷하게 드러나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사무국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는 "고객과의 소통능력은 마케팅활동의 기본이다"라고 전하며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였다. 조사 결과는 2월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중에 열린다. (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6-5679)

 

2016 HTHI 제조업부문 산업군별 1위△블랙박스부문 팅크웨어(주)의 아이나비 △자동차부문 현대자동차 △자동차소모품부문 불스원 △타이어부문 금호타이어주식회사 △복사기부문 한국엡손(주) △로드샵부문 더페이스샵 △여성화장품부문 (주)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 △한방화장품부문 (주)아모레퍼시픽의 한율 △노트북부문 한성컴퓨터, 레노버(공동 1위) △생활가전부문 LG전자 △정수기부문 (주)코웨이 △제습기부문 (주)위닉스의 뽀송 △카메라부문 니콘 △가구일반부문 한샘 △창호재부문 (주)LG하우시스의 지인 △침대부문의 에이스침대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