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협회, 2016 구매안심지수 소비재부문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소비재 부문이 발표되었다.

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

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활동"이라고 하였다.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된다.(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7-5682)

 

 

2016 KPEI 산업군별 1위 ▲소비재부문 △간장 샘표(2) △건강식품 정관장(2연) △고추장 청정원순창(3연) △과자 마가렛트 △기저귀 하기스(3연) △김치 종가집(3연) △남성정장 갤럭시 △남성화장품 에소르(2연) △냉동만두 비비고(2연) △닭고기 하림(3연) △돼지고기 목우촌 △된장 청정원순창 △로드샵화장품 이니스프리(2연) △롤화장지 크리넥스(2연) △미용티슈 모나리자(2연) △민감성스킨케어 피지오겔(2연) △바디워시 해피바스 △분유 앱솔루트명작 △붙이는관절염치료제 신신파스(2연) △비누 두보레(2연) △생리대 좋은느낌(2) △샴푸 헤드앤숄더(2연) △섬유유연제 다우니(2연) △섬유탈취제 페브리즈 △세탁세제 비트 △소화제 까스명수(2연)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식용유 백설 △식초음료 청정원홍초 △아웃도어 노스페이스 △아이스크림 구구 △엔진케어제품 불스원샷 △여성기초화장품 오휘(2연) △여성색조화장품 MAC △여성한방화장품 설화수 △염모염색제 로레알파리 △영유아복 에뜨와 △육가공햄 스팸 △이유식 풀무원베이비밀(3연) △자연조미료 연두(2연) △해열/진통제 타이레놀(3연) △종합영양제 센트룸(2연) △즉석간편식 햇반(2연) △차량용방향제 그라스레스떼렐 △참치캔 동원(2연) △치약 메디안(2연) △칫솔 크리오(2연) △캠핑용품 콜맨(2연) △커피믹스 맥심 △스포츠용품 나이키 △피임약 머시론(3연)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