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협회, 2016 구매안심지수 내구재부문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내구재부문이 발표되었다.

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

조사를 담당한 문기연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활동"이라고 하였다.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된다.(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7-5682)

 

 

2016 KPEI 산업군별 1위 ▲내구재부문 △가스레인지 린나이(2연) △가습기 대유위니아 △가정용가구 리바트(2연) △가정용보일러 귀뚜라미(3연) △공기청정기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딤채(2연) △냉장고 지펠 △드럼세탁기 삼성버블샷 △디지털도어락 게이트맨(2연) △복합오븐 동양매직 △블랙박스 아이나비(2연) △비데 코웨이룰루(3연) △사무용가구 퍼시스(3연) △승용차타이어 금호타이어 △식기세척기 동양매직 △에어컨 LG휘센(3연) △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2연) △이미용가전 바비리스(2연) △전기밥솥 쿠쿠(3연) △정수기 청호나이스(2연) △주방용가구 에넥스(2연) △창호재 이건창호 △침대 에이스(2연) △프리미엄청소기 삼성전자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