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인이 뽑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류스타 10인이 발표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온라인 포털 인민망과 함께 현지 조사와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김수현, 이민호, 슈퍼주니어, 엑소, 빅뱅, 이광수, 유재석, 소녀시대, 이종석, 씨엔블루가 선정됐다. 중국인이 한류스타 10인을 사랑한 이유는 무엇일까?

 

1. 김수현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시장에 신드롬을 일으켰다. 중국 인기 예능 <최강대뇌>에 출연했을 때 회당 출연료가 5억, 현지 광고로 얻은 매출만 약 1000억 원일 정도로 최고 스타다. 

 

2. 이민호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와 SBS 드라마 <상속자들>로 중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인물. 최근 '한국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에 선정돼 아랍권과 중화권을 동시에 석권한 스타로 등극했다.

 

3. 슈퍼주니어

우리가 바로 우주대스타! 아이돌 최초로 중국 베이징 올림픽에서 성화 봉송 주자로 발탁, 중국 최초 순위제 음악 프로그램 CCTV <음악방상방>에서 최초 2주 연속 1위 등의 기록을 남긴 아이돌 그룹이다. 

 

4. 엑소

최근 팬카페 회원수 350만 명을 돌파한 아이돌 그룹. 이중 중국 팬카페 랭킹은 1위이며 회원수만 200만 명이 넘는다. 중국 최대포털 바이두의 음악 서비스 차트 상위권을 꽉 잡고 있을 만큼 인기가 많다. 

 

5. 빅뱅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케이팝 스타. 지드래곤이 중국 SNS인 웨이보를 개설했을 때는 하루 팔로잉수가 30만 명을 돌파하는 신기록이 경신되기도 했다.

 

6. 이광수

SBS 예능 <런닝맨>을 통해 '아시아 프린스'에 등극한 스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만 5개 브랜드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광고 캐스팅 1순위에 올라섰다. 

 

7. 유재석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류 예능프로그램 1위인 SBS <런닝맨>의 주역. '런닝맨은 한류 예능'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 정도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8. 소녀시대

최근 중국 언론 매체 중국오락망에서 '한류 20년' 대표가수로 선정된 걸그룹이다.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의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1, 2위에 오를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9. 이종석

SBS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주인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 최근 7억 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고의 예능 <쾌락대본영> 부산편에 출연해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0. 씨엔블루

2015 중국 가온웨이보 차트 43주 1위로 인기를 입증한 그룹. 정용화는 중국 시트콤 <초사남사>에 출연해 '정용화 효과'를 톡톡히 해내고 있다.

 

사진 = 각 소속사 홈페이지

기사 = 하오코리아(www.hao-korea.com) 제공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