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용주 화성시의원이 대상 수상 후 대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엔디엔뉴스 = 양화석기자]최용주 화성시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새정, 마선거구)은 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대한국민대상위원회와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한 ‘2015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15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 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당당한 대한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해당분야에서 지식재산을 겸비하고 국가경쟁력 강화 및 사회복리 향상 등에 최선을 다한 숨은 일꾼을 발굴하여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자랑스런 대한국민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최 의원은 화성시에 소재한 모든 어린이집의 운영 상태, 위생관리 , 안전관리의 적정성 및 보조금 지원기준 준수 여부 등 전반적으로 그 실태를 점검하여 어린이집 교사와 학부모,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영·유아 보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였으며, 시민이 바라는 교육, 문화, 체육, 복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매진 해 왔다. 특히‘화성시 브랜드택시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외 1건의 조례안 제·개정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의원은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할것이며,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