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월)~2.20.(목) 오후 5시까지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
나이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적의 순수미술 작가, 전시기획 참여경력 1회 이상의 기획자 누구나 지원 가능
[서울시티 선정진 기자] 서울시립미술관(관장 최은주)은 신진미술인(작가, 기획자)을 양성하는 2025년 신진미술인 지원 프로그램 모집 공모 및 접수를 2월 10일(월)부터 2월 20일(목)까지 총 11일간 진행한다.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신진미술인 지원 프로그램은, 전도유망한 작가와 기획자에게 전시 경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미술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국현대미술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신진미술인 지원 프로그램은 나이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적의 순수미술 작가 또는 전시기획 참여경력 1회 이상의 기획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5 신진미술인 지원 방법은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맨 하단 좌측의 ‘지원과 양성’ - ‘신진미술인 지원’ - ‘관련 자료’ 작성 - ‘신청하기’를 통해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을 위해서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최은주 서울시립미술관장은 “신진미술인 지원 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하며 전시 경비 지원 외 미술관의 지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이후 신진미술인들의 창작활동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숙고하고 있다. 새로운 현대미술의 가능성을 여는 참신한 작가들과 기획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 상세한 내용은 공모 및 접수 기간(’25.2.10.~2.20.) 동안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진 기자
bodo@nd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