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발명·창의 기술, 다양한 분야와 융합해 혁신적 교육에 힘쓰겠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24일 서울교육대학교 종합문화관에서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 교수)와 아시아 로하스(ESG) 산업대전 조직위원회(위원장 이명수 전 국회의원) 주최로 열린 ‘제13회 아시아 로하스(ESG) 산업대전’에서 자동차과 박진혁 교수가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로하스(ESG) 산업대전은 친환경 시장의 확장과 함께 공해와 수질 오염 등 환경 문제를 예방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ESG 경영 우수 기업과 기관 48곳이 선정 및 시상되었으며, 박진혁 교수는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박진혁 교수는 "이번 수상은 제가 그동안 학생들의 발명 교육에 힘써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 "면서, 앞으로는 "발명·창의 기술을 ▲스마트모빌리티 ▲사회복지 ▲한국어 ▲취·창업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여 AI·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혁신적 교육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환경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특별시,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등의 후원을 받아 개최되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 경영 문화를 조성하고, 국가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혁 기자
jinhyuk2089@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