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과 문화예술교류 및 활성화 기대...
[엔디엔뉴스/호남본부] (사)한국문화예술진흥회전남본부(본부장 김길석)는 지난 6월 9일 진흥회 본부 사무실에서 지역 인재육성 및 문화예술 발전 보급을 위해 청소년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JNC MUSIC ACADEMY(원장 박명진) 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양 단체 간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인 발굴 및 건전한 트롯 가요문화 보급. 회원 간 상호교류. 지역 예술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는 양 단체 대표의 서명으로 다문화 및 지역 간 문화예술 무대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향상시키기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또 지역내 취약계층에서 학업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초.중.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에도 함께 뜻을 모았다.
(사) 한국문화예술진흥회는 지난 수년간 전국적으로 활동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전통⸱현대 문화예술 보급 및 진흥(발전)에 노력을 해왔으며, 독도가요제 등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다수의 트롯 가수 배출 및 지역 내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한 각종 공연과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진흥회 전남본부 김길석 본부장은 “지역사회의 어르신께 봉사하는 마음과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청소년 인재 양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하며“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병윤 기자
junlee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