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송주명)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화성시 금곡초등학교에서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5일간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직무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정확하게 창의지성교육과정을 이해함으로써 향후 각 학교별로 교사혁신 동아리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창의지성 교육과정의 확산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창의지성교육 모델학교 교사중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주체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각 학년당 교사 1명씩 총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연수는 초등학교 학년별 6개 분과와 중등학교 1개 분과 등 총 7개 분과로 편성, 교육과정 전문가를 분과장으로 하여, 창의지성교육 실현을 위한 토론과 실기 위주로 진행된다.
특히, 각 학년당 교육과정을 창의지성교육에 맞게 토론하고 이를 통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봄으로써 교사들의 창의지성교육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직무연수에 참가하고 있는 석우초등학교 황영주 교사는 “35시간의 짧은 연수지만 창의지성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주기 위한 다양한 영역의 내용들은 우리 교사들의 마음속에 창의지성교육의 실현에 한 발자국 더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또한 “나 자신도 함께 배워나가야만 더욱 더 알찬 배움의 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는 배움의 의지를 가져다 준 의미있고 값진 시간이었다”며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 맞는 창의지성교육 프로그램 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승민 기자
bodo@nd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