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초청 특별강연

김포 하성고 전국 기숙형고교 최우수경영 학교 선정 기념

2013-01-14     김용 기자

김포 하성고(교장 차용준)가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를 초청해 12일 오전 10시 하성고 시청각실에서 특별 강연회를 주최했다.

`2012학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전국 기숙형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긍정은 성공의 약이다’라는 주제로 한 특강에는 김대환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교사와 기숙사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한 작가는 “하성고가 전국 기숙형 최우수경영 학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청소년은 대한민국의 희망이자 미래이다. 이러한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이 좋은 결과를 낳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은 곧 성공의 약이고, 본인이 원하는 좋은 대학에도 반드시 갈 수 있다”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했다.

더불어서 “우리사회가 모든 분야에서 서로와 서로를 조금이라도 인정하려고 하면 우선 내가 인정받을 수 있고 화합할 수 있다. 그리고 평화로운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차용준 하성고 교장은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유명한 한한국 작가께서 저희 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세계 유일하게 한국인이 긍정적인 생각과 창조적인 발상으로 세계적인 한글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하게 된 한한국 작가의 경험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주고 교훈이 되는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한 작가는 특별히 긍정적인 생각이 어떤 변화를 주고,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엘로드(수맥탐지봉) 실험을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을 시켜줌으로써 큰 관심과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전국 기숙형고교 운영평가의 목적은 국가 정책사업인 `기숙형고교 운영` 우수학교를 선정해 격려하고 컨설팅을 통해 기숙형고 운영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평가 대상이 된 학교는 전국 기숙형고 150개교이며, 하성고는 전국에서 10개의 학교에만 주어지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최우수 등급은 도내에서는 하성고가 유일하다.

한 작가의 국제적인 업적으로는 세계 최초의 한글로 된 세계평화지도를 20여년에 걸쳐 총 33개 국가 평화지도를 창작했고, 프랑스와 중국, 북한을 비롯해 UN 22개 국가기념관에 영구 전시 중에 있으며 수백억원 가치에 달하는 수년의 걸친 재능기부와 함께 국내외에 보여준 '한한국의 新 세계평화운동’이 평화대통령 한한국(저자 이은집)이라는 도서로 출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2011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에 선정되는가하면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세종대왕상 등 수많은 수상기록과 함께 세계평화홍보대사, 김포시명예홍보대사, 대한민국나눔홍보대사, 한식홍보대사, 대한민국희망대사, 도전한국인홍보대사, 대한민국나눔대축제홍보대사,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홍보대사 등을 맡아 활발한 문화외교관 역할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