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초청 특별강연
김포 하성고 전국 기숙형고교 최우수경영 학교 선정 기념
김포 하성고(교장 차용준)가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를 초청해 12일 오전 10시 하성고 시청각실에서 특별 강연회를 주최했다.
`2012학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전국 기숙형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긍정은 성공의 약이다’라는 주제로 한 특강에는 김대환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교사와 기숙사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한 작가는 “하성고가 전국 기숙형 최우수경영 학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청소년은 대한민국의 희망이자 미래이다. 이러한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이 좋은 결과를 낳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은 곧 성공의 약이고, 본인이 원하는 좋은 대학에도 반드시 갈 수 있다”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했다.
더불어서 “우리사회가 모든 분야에서 서로와 서로를 조금이라도 인정하려고 하면 우선 내가 인정받을 수 있고 화합할 수 있다. 그리고 평화로운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차용준 하성고 교장은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유명한 한한국 작가께서 저희 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세계 유일하게 한국인이 긍정적인 생각과 창조적인 발상으로 세계적인 한글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하게 된 한한국 작가의 경험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주고 교훈이 되는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한 작가는 특별히 긍정적인 생각이 어떤 변화를 주고,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엘로드(수맥탐지봉) 실험을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을 시켜줌으로써 큰 관심과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전국 기숙형고교 운영평가의 목적은 국가 정책사업인 `기숙형고교 운영` 우수학교를 선정해 격려하고 컨설팅을 통해 기숙형고 운영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평가 대상이 된 학교는 전국 기숙형고 150개교이며, 하성고는 전국에서 10개의 학교에만 주어지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최우수 등급은 도내에서는 하성고가 유일하다.
한 작가의 국제적인 업적으로는 세계 최초의 한글로 된 세계평화지도를 20여년에 걸쳐 총 33개 국가 평화지도를 창작했고, 프랑스와 중국, 북한을 비롯해 UN 22개 국가기념관에 영구 전시 중에 있으며 수백억원 가치에 달하는 수년의 걸친 재능기부와 함께 국내외에 보여준 '한한국의 新 세계평화운동’이 평화대통령 한한국(저자 이은집)이라는 도서로 출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2011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에 선정되는가하면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세종대왕상 등 수많은 수상기록과 함께 세계평화홍보대사, 김포시명예홍보대사, 대한민국나눔홍보대사, 한식홍보대사, 대한민국희망대사, 도전한국인홍보대사, 대한민국나눔대축제홍보대사, 한국에서가장아름다운마을연합 홍보대사 등을 맡아 활발한 문화외교관 역할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