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뿐인 당신” 운명의 노래를 하는 천부적인 가수 최유리
[서울시티=신환철 기자] 유명가수라고 노래를 잘하는 것은 아니다. 유명가수가 되려면 그만큼 홍보비가 많이 들고 또한 여러 가지 복잡한 가요계의 배경이 뒷받침이 되어야 하는 것이 가요계이다.
그런데 최유리가수는 여자트로트가수로 보기 드물게 발성이 복성으로 정확하게 훈련이 되어서 소리가 나오는 흔치않은 가수중 한명이다. 노래하면서 정확한 발음과 감정처리도 최고수준이다.
흔히들 말이 씨가 된다고 하는데 최유리가수는 초등학교시절부터 노래를 잘하여서 초등학교 선생님이 최유리가수에게 말하기를 이다음에 커서 가수가 되면 좋겠다고 하는 말을 들으면서 자랐다고 한다.
말이 씨가 되었는지 최유리가수는 이미 38년전부터 노래를 하면서 가수로서 인생길을 걷고 있는 정말로 오랜세월동안 가수로서 생활을 하고 있다. 일반가수이지만 노래를 하여서 자녀도 다 키우고 남편이 사업에 실패를 한적이 있던 시절도 노래를 통해서 힘든 시절을 극복하고 인생을 살아왔다.
2006년도에 1집 “남사당 풍물”, 2008년도에 2집 “1번 누르면”, 2010년도에 3집 “남자 남자야” 2015년도에 4집 “하나뿐인 당신”을 내고서 열심히 활동을 하다가 2023년도에 최유리가수의 하나뿐인 당신인 사랑하는 남편이 지병으로 운명을 달리하여서 슬픔에 잠기어서 최유리가수가 작사한 노래를 2024년도에 “시절사랑” 이란 제목으로 남편을 그리는 심정을 직접작사를 하여서 5집으로 발표하여서 노래를 하는데 대중앞에서 노래를 하면서 노래를 하는데 너무나 슬픔이 밀려와서 노래를 부르기가 너무나 힘이 드는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4집 앨범 타이틀곡 “하나뿐인 당신”을 부르면서 사랑하는 남편을 생각하고 인생을 돌아보면서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한다.
“하나뿐인 당신”
운명처럼 만나서 처음느낌 그대로
영원히 함께할 사람
세상엔 남자야(여자야) 많고 많지만
나에겐 당신뿐이야
여자(남자) 여자(남자) 여자(남자)의 운명을
멋진남자(착한여자) 만나 사랑하며 사는 거야
이세상에 하나뿐인 하나뿐인 당신은
당신은 내인생의 전부야
가사를 보면 누구나 공감하는 공통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노래로 흥겨운 노래이고 최유리가수의 폭발적인 가창력에 청중은 흥겨운 감정을 갖게 하는 노래이다.
최유리가수는 느린 템포의 노래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가수로 최고의 가창력을 갖춘가수이다.
최유리가수도 한때는 화려한 무대의 공중파방송국의 유명가수의 꿈이 있었으나 가요계의 현실을 잘아는 남편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혀서 그런 생각은 접었지만 그래도 가수로서 자신의 노래를 공감하는 팬들과 만나는 순간이 행복하다고 하면서 가수로서 꾸준히 인생을 개척하고 싶다고 한다.
4집 앨범 타이틀곡 “하나뿐인 당신”이 자신의 운명처럼 생각하고 먼저 떠난 남편을 생각하면서 노래하지만 또한 좋은 노래가 있으면 언제라고 새로운 노래를 더 부르고 싶다고 하면서 먼저 떠난 남편과의 이별을 극복하고 자녀들과 열심히 인생을 살고 싶다고 하면서 말하기를 가수는 무대에서 노래할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라고 말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