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엑스코 뷰티 박람회 대구 국제 뷰티 엑스포 개최

2024-04-25     최소울 기자
대구 국제 뷰티 엑스포 안내문 [대구시=사진 제공]

[서울시티 대구] 대구 광역시는 지역 뷰티 기업의 내수,수출 등 판로 개척을 위해 오는 5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되는 영호남권 최대 뷰티 박람회인 ‘2024 제11회 대구국제 뷰티 엑스포’ 참여 기업을 모집 한다.

수출 초보·유망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또는 수출 성과 제고를 돕고자 KOTRA와 협업해 추진하는 ‘수출 상담회’는 지난해 19개국 24개사에서 수출 수주 실적이 우수한 해외 바이어를 선별해 35개사로 확대하여 17일(금)~18일(토) 양일간 추진하고,사전 수요조 사를 통해 참가 기업이 원하는 바이어를 매칭해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중국 수출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입점 설명회도 19일(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 통상 자원부의 2024년도 국내 전시회 개최 지원 사업 중 비수도권의 지역 유망 전시회에 지난 3월 선정됐으며,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지난해보다 확대하고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의 메이크 오버쇼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참가 기업의 제품을 사용하고 시연하는 메이크 오버쇼도 처음 기획해, 참관객과 뷰티 제품 유통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원하는 기업에 한해 당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신기술 설명회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해 뷰티 관련 3개 대학이 참여했던 ‘뷰티칼리지관’도 대폭 확대돼 올해 9개 대학이 참여해 퍼스널 컬러 진단, 헤어·두피진단, 메이크업, 네일 체험 등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뷰티 체험을 제공한다.

정의관 대구 광역시 보건 복지국장은 “올해 박람회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내실 있게 준비 중이니,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