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국작가 ‘엄홍길 챌린저 쇼 소나무’ 방송출연
7월23일 오후 4시30분 방영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최근에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엄홍길 챌린저 쇼 소나무에 출연하게 되어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 작가는 녹화방송에서 세계평화를 염원하기 위해 93년부터 제작하기 시작한 ‘한글 세계평화지도’가 UN 22개 국가에 전시되어 있어 오늘날 한글이 평화와 화합의 아이콘이 된 이유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수백억 재능 기부를 계속하게 된 사연, 1cm붓글씨로 세계적인 평화작가가 되기까지의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누구도 상상 못한 북한에 8만자 한반도평화지도를 보낸 사연, 국민에게 드리는 희망의 메시지, 수 천 만원 하는 한지에 ‘희망대한민국 대작’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
MC 엄홍길 대장은 “한한국 작가님은 세계평화라는 큰 뜻을 품고 도전을 멈추지 않은 원대한 꿈을 가진 자랑스러운 한국인이시고, 간절히 원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바로 한한국 작가를 두고 있는 말이 아닌가 싶다 고독과 고통의 시간을 이겨내고 세계적인 자리에 오른 한한국 작가와의 만남이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간 제작한 100개의 작품 중. 중국 역사상 최초 ‘중국평화지도’대작, 헌정사상 최초 제헌헌법 전문기록 ‘희망대한민국’대작, 세계에서 가장 큰 ‘한반도평화지도’대작, 세계최초 UN헌장전문기록 ‘UN세계평화지도’대작, 세계최초 세계 31개국 한글‘세계평화지도’작품, 역사상 최초 ‘대한민국 평화.화합의지도’ 작품 등. 세계적인 평화기록유산으로 평가받고 있는 작품들과 관련해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 작가는 수상이 화려하다.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 종합대상, 대한민국성공대상, 한국문화예술공헌대상, 세계평화예술인상, 제1회 도전한국인상, 세계한류대상(세계평화공로상), 북한 문화성 (인수)감사장, 경기도지사감사패, 강원도지사감사패,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감사패, 경북도지사감사패, 전남도지사감사패, UN21국가 대사 감사기증증서, 2011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4위에 반기문사무총장과 함께 선정되었으며 국내외 수많은 수상기록을 갖고 있다.
엄 대장은 히말라야 16좌 완등의 기념 타월에 ‘도전 한한국’ 이라고 싸인하여 한 작가에게 방송출연기념으로 특별한 선물을 했다.
한편 한한국작가 방송 출연한 ‘엄홍길 챌린저 쇼 소나무’는 7월 23일 오후 4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