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대표 권흥열, www.innorix.com/kr)가 교과서 및 참고서, 독서월간지, 단행본 등의 출판 사업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기업 지학사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전문 솔루션인 InnoFD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노릭스와 손잡은 지학사는 공교육의 핵심 근간이 되는 교과용 도서 개발을 추진하며 전국의 초,중,고교에 이를 공급하며 5년 연속 국정교과용 도서발행사로 선정된 전문 출판기업이다. 또한 지학사는 고등학습 참고서인 ‘하이라이트 시리즈’와 단행본 브랜드인 ‘아르볼’을 발행하며, 학습교재부터 어린이책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양한 교육 서적 개발과 더불어 디지털 학습교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지학사는 온라인을 통해 대량의 디지털 콘텐츠들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이노릭스의 대용량 다운로드 전문 솔루션인 InnoFD을 적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던 것으로 알려졌다.

행정자치부가 지정한 엑티브엑스 대체솔루션으로도 등재된 이노릭스의 파일전송 솔루션은 멀티 브라우저/플랫폼에서 호환이 가능하며, 용량에 제한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파일 전송을 실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 솔루션은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원활하게 업로드 할 수 있는 InnoDS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nnoFD, 또한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초고속으로 업/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nnoEX 등이 있다.

이노릭스의 파일전송 전문 솔루션을 적용한 지학사는 앞으로 관련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대용량 및 대량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업로드/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전송 솔루션의 필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자사의 솔루션 도입으로 지학사가 더욱 안정된 디지털 콘텐츠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노릭스는 세계 최초로 멀티 플랫폼/브라우저 기반 파일전송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이자, 업계 최다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