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공채모집을 통하여 자체적인 채용을 통하여 직원을 채용하는 경우보다 헤드헌팅 기업에 채용을 의뢰하여 인재를 추천받는 경우에 채용 만족도가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외국계 기업의 한국지사 채용담당자 총 4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0% 이상이 자체적으로 채용을 진행했을 때보다 헤드헌팅 회사에 인재 추천을 의뢰하여 진행한 경우에 보다 높은 만족도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계 IT전문 기업의 채용담당자는 “자체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경우 해당 부서들이 필요로 하는 인력 충원시 절차상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헤드헌터를 통하여 인재 추천을 받고 면접을 진행하면서 상당히 빠른 시간안에 원하는 인력의 선발이 이루어졌다”며 “후보자의 평판이나 학력, 경력 등에 대한 검증까지 이루어지기에 인재채용에 대한 효율성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헤드헌팅을 사용하게 된다”고 밝혔다.

헤드헌팅 전문 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심은혜 컨설턴트는 “헤드헌팅을 통하여 원할한 채용이 이루어진 채용담당자들의 소개로 헤드헌팅 의뢰가 많이 들어온다”며 “헤드헌터는 그만큼 책임감을 갖고 채용을 의뢰한 기업이 속한 산업분야와 시장을 잘 이해하며 기업에 채용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