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상용항공기는 오늘(현지시간) 캐나다 캘거리 소재 항공사인 웨스트젯 앙코르(WestJet Encore Ltd.)가 Q400 항공기 5대에 대한 확정 주문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웨스트젯 앙코르는 지난 3월 Q400 항공기 1대를 확정 주문한 바 있다. 이번 거래는 웨스트젯 앙코르의 모기업인 웨스트젯 항공이 이전에 체결한 계약의 옵션을 실행한 것이다. Q400 항공기 모델의 정가를 기준으로, 본 계약건의 규모는 미화기준 약 2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페리오 퍼글리즈(Ferio Pugliese)웨스트젯 앙코르 사장은 “지난 2년 동안, 웨스트젯 앙코르는 캐나다의 신규 지역 항공사로서 웨스트젯의 헌신적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왔으며, 임직원들은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제트기와 같은 성능에 터보프롭의 경제성을 갖춘 Q400 항공기는 웨스트젯 앙코르의 서비스를 확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이 항공기를 통해 우리는 고객에게 한결 같은 기내 경험을 제공해 웨스트젯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각인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장은 “웨스트젯 앙코르는 캐나다 지역 항공 시장에서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운항을 개시한 이후 다양한 노선에서 Q400 항공기를 이용해 7개 주 24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며, “성장지향적인 이 캐나다 항공사는 유연성과 승객 편의성, 경제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환경성 등 Q400 항공기가 갖춘 완벽한 이점을 잘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로머 사장은 “이달 말, 웨스트젯 앙코르는 500번 째 봄바디어 Q400 항공기를 인수하게 된다. 2000년 첫 상업운행을 시작한 이후 Q400 터보프롭 항공기는 지역 항공운송 시장에서 최고의 성공 스토리를 써가고 있으며, 존경할 만한 캐다나 항공사가 이 역사적인 항공기를 인수하게 된 것은 아주 의미 있는 일이다”고 덧붙였다.

2013년 6월 출범한 웨스트젯 앙코르는 초기엔 131명의 직원과 두 대의 Q400 NextGen 항공기편을 통해 두 곳의 종착지를 대상으로 매일 10차례 운항 서비스를 제공했다. 오늘날, 웨스트젯 앙코르는 21대의 Q400 항공기와 약 500명의 직원을 통해 매일 114편의 항공노선으로 7개 주 24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으며 최근 에드먼트-캠루프스, 토론토-퀘벡 시티, 토론토-프레드릭튼 및 핼리팩스-시드니 노선을 추가했다.

Q 시리즈 항공기 소개

21세기의 현대적 터보프롭으로 설계된 Q400 항공기는 Q시리즈 항공기 중 가장 최근에 개발된 기종으로,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운항 유연성, 승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Q400 항공기는 급격한 비행이 가능할 정도로 민첩하지만, 비포장 활주로에 착륙할 수 있을 만큼의 견고함도 갖추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볼리비아의 라 파스(La Paz) 공항과 같은 고고도 공항에서도 성능을 보장한다.

터보프롭의 특성과 제트기와 같은 기능, 업계 선도적인 승객 경험 및 환경적 효율성을 제공하는 Q400 항공기는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상업 모델로 개조 가능하다. 비슷한 성능의 제트 기종에 비해 30%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고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재래식 터보프롭 기종보다 시속이 160km 빠른 고속 운항을 통해 운항시간이 제트 기종과 비슷하며, 넓은 싱글아일 제트 기종과도 같은 좌석 비용이 발생한다. Q400의 거대한 프로펠러는 낮은 RPM으로 작동해 소음이 적지만 더 큰 동력을 발생시켜 도심 공항에서도 친화적이다.

Q400 시리즈 항공기는 전 세계 40여 국가에 6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600만 시간 이상을 운항했다. 운항정시도가 99.5%인 이 항공기는 전 세계적으로 3억 70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다.

웨스트젯 앙코르의 주문을 포함해 봄바디어는 Q400 항공기 시리즈에 대해 총 546대의 발주를 확정 받았다.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www.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