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대표 권흥열, www.innorix.com/kr)가 테라바이트급 대용량 파일을 초고속으로 업/다운로드 하는 전송 솔루션 InnoEX에 전송 안정화 기술과 속도 기능을 강화했다고 15일 발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노릭스의 고속 파일전송 솔루션 InnoEX는 CPU 코어를 안정적으로 활용한 고속 압축 기술을 적용하여, 대용량 및 대량의 파일을 별도의 압축 없이도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최적화된 I/O 컨트롤 기술로 오버헤드를 줄여 업로드/다운로드의 전송 속도를 크게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릭스 관계자는 “대용량 및 대량 파일은 무조건 압축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기존 전송 시스템과는 그 출발선부터 다르다”며 “고속 압축 기술을 실제 실현하여 자동으로 압축을 동반한 전송을 실행하기 때문에, 직접 파일을 일일이 압축 전송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InnoEX는 이외에도 대용량 전송 안정성 향상, 고속 암/복호화 내장 대기시간 단축, 실시간 전송 상황 모니터, 전송 내역의 기록/추적, 스마트폰 전송상황 모니터 등의 강력한 기능들이 추가로 탑재된다. 멀티 브라우저/플랫폼에서의 호환성을 확보한 만큼,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용량에 제한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파일 전송을 실시하게 된다.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InnoEX는 대용량 파일을 용량 제한 없이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기업의 업무 환경 및 웹 통합 시스템 구축에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안정성과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 솔루션인 만큼, 앞으로 많은 기업들의 전문적인 인프라 구현 위한 탄탄한 초석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노릭스는 세계 최초로 멀티 플랫폼/브라우저 기반 파일전송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이자, 업계 최다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