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기존의 기술경영 MBA 프로그램을 기술·디자인경영(MOTD: Management of Technology & Design) MBA프로그램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던 것으로 전해졌다.

2010년 국내 최초의 기술경영(MOT) MBA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제공해온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은 기술 경영과 디자인 경영이 융합되는 세계적인 추세를 반영하고, 핵심경쟁력 확보를 위한 디자인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산업계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확대개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설되는 MOTD MBA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MOT MBA 교과과정에 기술과 디자인 혁신 과정을 접목시킨 커리큘럼을 제공해 기업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영전문대학원의 디자인경영은 제품과 공정의 내·외부 디자인까지 포함하는 광의의 디자인을 의미한다.

건국대 MBA가 미국 스탠퍼드대, 일본 와세다대, 대만 칭화대, 핀란드 알토대학의 유사 프로그램들을 벤치마킹해 개발한 MOTD MBA프로그램에서는 일반 MBA 과정에서 제공되는 경영일반 필수과목들과 함께 기술혁신 및 디자인경영, 디자인 씽킹 워크샵, 디자인 혁신 경영, 신제품 개발 및 디자인경영 등의 특화된 교과목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학기에 새롭게 제공되는 본 프로그램에서는 우수 학생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주간 70-100%, 야간 40-60% 수준의 장학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건국대MBA 2015 후기 신입생 모집
2015. 6월4일(목)~6월17일(수)
MOTD MBA(기술 디자인경영), TOP MBA(일반경영)
문의: 02)450-0505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