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공서 알바 채용 시즌이 돌아왔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은 주요 관공서의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만 별도로 모아 서비스하는 ‘2015년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관공서 알바는 쾌적한 근무환경과 칼 같은 근무시간, 부당대우에 대한 우려가 없는 안전한근로 처우 등으로 해마다 방학기간 중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아르바이트에 꼽힌다. 하지만 지자체마다 모집전형과 지원기간이 상이해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미처 관련 정보를 얻지 못한 대학생들은 아예 지원 기회마저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알바몬은 매년 관공서알바 시즌에 맞춰 주요 지자체들의 웹사이트를 일일이 살펴보며 정보를 수집, 관공서 알바 채용공고를 한 페이지에 목록으로 정리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알바몬 관공서 알바채용관에는 강동구청 등 서울시내 10개 구청에서 공고한 2015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프로그램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이 밖에도 경기도 안양시청, 인천 연수구청 등 다양한 지자체의 하계 관공서 알바 프로그램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특히 알바몬은 당분간 주요 지역 지방자치단체의 알바 모집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알바몬은 주요 관공서 알바 채용 공고가 발표되는 대로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주요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이 마감되는 7월 하순까지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