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마이크로-어쿠스틱 솔루션 및 특수부품 분야를 주도하는 글로벌 공급업체인 놀스 코퍼레이션(Knowle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KN)이 오늘 웨어러블, 리모트 컨트롤러, 자동차, 스마트홈 자동화 및 보안에 사용되는 업계최고 성능의 Inter-IC Sound(이하 I²S) 인터페이스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미세전자기계시스템) 마이크로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놀스의 솔루션은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 풋프린트(footprint) 25% 감소 및 40% 낮은 전력소모량으로 크기와 에너지효율성 면에서 우월하다. I²S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이 바닥포트(bottom port) 디지털 MEMS 마이크로폰은 제조업자들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plication processors, AP) 또는 마이크로컨트롤러(microcontrollers)에 직접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복잡성이 완화되고 배터리 성능이 증가되며 재료비가 절약되는 등 더욱 효율적인 제품 설계가 가능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혁신은 웨어러블처럼 보드 크기가 매우 작아 부품의 크기가 작을수록 프리미엄이 부가되는 공간집약적인 기기들에 매우 중요하다. 이 신기술은 기존의 모바일기기 아키텍처와 쉽게 통합되고 시그널 프로세서와 직접 연결을 통해 시스템 통합을 간소화한다.

티볼트 카시르(Thibault Kassir) 모바일 소비자가전 제품관리 상무는 “놀스는 고성능 오디오 솔루션의 개발에 최선을 다하며 의미 있는 기술에 대한 소비자 중심의 접근을 실현하고 있다”며 “이번 혁신은 지능형 오디오 솔루션 제공을 위한 우리 노력의 첫 단계이며 미래 로드맵의 굳건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버트래드 리너드(Bertrand Renaud) 모바일 소비자가전 제품관리 부장은 "우리의 어쿠스틱 및 오디오 시스템 전문가들이 세계 최고 성능의 I²S MEMS 마이크로폰 개발에 성공했다”며 “우리는 더 작고 더 효율적인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지원하기 위해 이 지능형 오디오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이 솔루션이 웨어러블의 레퍼런스 디자인에 이미 적용이 되었고 일부 소비자가전 업체들은 우리 제품을 선택해 올해 3분기부터 선적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 혹은 배포 문의는 www.knowles.com 참조.

제품 상세정보

· 제품: I²S 디지털 바닥포트 마이크로폰(I²S digital bottom port microphone)
· 파트넘버: SPH0645LM4H-B
· 크기: 3.50 x 2.65 x 0.98 mm
· 샘플 주문 가능

특징

·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직접 부착 가능(오디오 코덱 불필요)
· 높은 성능 및 더 적은 보드 공간 점유
· 초광대역(Super Wideband) 기준에 적합
· 동일 I2S 버스에 듀얼 MIC 연결 가능한 원거리장
· 고성능, 낮은 전력소모량

기술 사양

· 신호 대 잡음비(Signal-to-Noise Ratio): Nominal 65dB (A)
· 주파수: 18kHz
· 전력 소모: 600µA
· 크기: 기존 I²S 인터페이스 마이크로폰보다 25% 작음
· 디지털 출력: I²S PCM


놀스 코퍼레이션(뉴욕증권거래소: KN)은 모바일 통신, 소비자가전, 의료기술, 군사, 항공 우주 및 산업 시장에 고성능 마이크로-어쿠스틱 솔루션 및 특수부품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놀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및 모바일 핸드셋 등에 사용되는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미세전자기계시스템) 마이크로폰, 스피커 및 수신기 분야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놀스는 보청기와 기타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변환기를 제조하는 대표적인 업체이며 다양한 형태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발진기(oscillators, 시간측정기)와 커패시터(capacitor) 부품 생산에서도 강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독자적인 기술과 적극적인 테스팅 및 세계적인 스케일과 결합된 소비자 중심적 운영으로 놀스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지속적으로 의존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제공한다. 1946년 설립되어 일리노이 주 이타스카(Itasca)에 본사를 둔 놀스는 전세계 15개 국가에서 1만 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knowles.com 참조.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