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Chrysler)가 전용 ECU 폼팩터의 헤드 유닛을 위해 자사의 디지털TV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패롯(Parrot)(파리증권거래소: PARRO)이 오늘 발표했다. 패롯은 인터넷에 연결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주요 기업이자 모바일을 위한 디지털 TV/라디오 솔루션 제공업체인 것으로 전해졌다.

패롯은 지프(Jeep) 차량을 위한 차세대 디지털 TV 솔루션 생산에 착수했다. 오토모티브 등급의 이 TV박스는 모바일로 전 세계 TV를 수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패롯 오토모티브 미디어 센터’(Parrot Automotive Media Center)의 기능 일부를 제공하며 일단 일본 시장에만 초점을 맞추게 된다. DTV는 차량용 버스와 동영상 채널을 통해 헤드 유닛에 미디어를 전송한다. 미디어 센터 확장으로 와이파이 태블릿에서 가져온 외부 콘텐츠의 스트리밍도 지원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DTV 박스는 풀HD 디코딩을 위한 ‘패롯 FC7100 시스템 온 모듈’(Parrot FC7100 System on Module)과 최고의 튜너와 복조기를 위한 옥토퍼스칩(Octopus Chips) 등 패롯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옥토퍼스는 전 세계에서 급증하고 있는 표준 문제를 해결해주는 탄력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롯 오토모티브 솔루션은 특허 받은 다이버시티(diversity) 기술로 다중경로 페이딩과 고속 모바일의 도플러 효과(Doppler effect)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는 극한 환경에서 고화질 TV신호를 수신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플랫폼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한 개의 방송용 벡터 신호 프로세서(VSP)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코드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TV 표준을 처리할 수 있다.

패롯이 자랑하는 SDR(Software Define Radio) 기술인 옥토퍼스는 현재 독일, 일본, 중국 자동차 제조사를 포함한 세계 주요 브랜드의 차량에서 성공적으로 구동되고 있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용도로 사용될 채비를 끝낸 패롯 플랫폼은 차내 셋톱박스 역할을 하도록 설계돼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와이파이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TV의 검색 및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 공유 및 재생을 이용할 수 있다.

에릭 리야이(Eric Riyahi) 패롯 부사장은 “패롯은 자동차 시장의 선도적인 혁신기업으로 크라이슬러에 차세대 TV 수신박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예를 들어 패롯의 와이파이 방송 기술 지원으로 탑승객들은 자신의 태블릿에 저장된 미디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앙리 세이두(Henri Seydoux)가 1994년 창업한 패롯은 일반 소비자와 전문가를 위한 첨단 기술의 무선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3개 주요 시장에서 혁신과 개발을 위한 기술 전문성을 구축했다.

·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시판 차량용 핸즈프리 통신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 민간 드론: 레저용 쿼드리콥터와 전문 용도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 연결 사물: 오디오와 가드닝에 초점을 맞춘 사물 연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패롯은 전 세계에 9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매출 대부분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패롯은 2006년 유로넥스트파리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FR0004038263 - PARRO)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parrotautomotive.com/www.parrot.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