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 전남,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남경찰

제34대 이충호 전남경찰청장
제34대 이충호 전남경찰청장

[서울시티 광주·전남=김정훈기자] 전남경찰청(청장 이충호)은 22일 오전 전남경찰청 1층 남악홀에서 전남경찰 지휘부가 참석한 가운데 ‘제34대 이충호 전라남도경찰청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취임식에 앞서 이충호 청장은 첫 공식 일정으로 목포 현충공원과 안병하공원을 찾아 참배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인권경찰의 표상인 故 안병하 치안감의 정신을 계승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전남이 첫 근무인 이 청장은 취임식에서 전남도민과 전남경찰에 따뜻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가장 안전한 전남,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남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의 안전 도모’가 경찰의 가장 중요한 임무이자 경찰의 존립 목적”이라고 강조하며, “안전을 넘어, 주민에게 안심을 주는 경찰이 되도록 선제적 경찰활동을 펼쳐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당당한 법집행을 위해 경찰관 개개인의 능력과 역량을 함양할 것과 책임있는 자세”를 주문하면서,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민의 눈 높이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전남경찰이 되자”고 다짐했다.

 한편, 신임 이충호 청장은 경찰대학 4기로 임용되어 충남 천안동남서장, 서울 용산서장, 경찰청 정보심의관, 과학수사관리관, 교통국장, 중앙경찰학교장을 거쳐 제34대 전남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