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거리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시민 생활 속에 자리잡은 ‘따릉이’를 주제로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사진, 영상 인증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시 후원, 티머니GO 주최로 열리는 ‘따릉이GO 지구사랑 챌린지’ 참여 이벤트가 6월 13일부터 7월 17일까지 약 5주간 열린다. “따릉이 타고 탄소 절감에 동참하는 나, 제법 멋져요”를 주제로 하며, 따릉이 활성화 및 친환경 실천을 이끌기 위함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 따릉이가 보이는 장면을 사진 또는 릴스(영상)으로 게시하면 된다. 따릉이 사랑을 자랑할 수 있는 모습을 촬영하면 더욱 좋다. 필수 해시태그는 #따릉이, #티머니 #지구사랑챌린지 이며, 해시태그 참여 후 ‘티머니’ 인스타그램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촬영 시에는 특히 안전하게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전거 주행 중, 자전거 도로 위 등에서는 촬영을 지양해 사고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참여 예시는 따릉이와 함께 있는 모습, 따릉이와 함께 한 셀프 카메라, 따릉이와 함께한 멋진 풍경, 따릉이와 환경 실천을 함께하는 모습(텀블러 물통, 쓰레기 줍기) 등 안전하게 촬영되면서도 제한 없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여 시 다양한 혜택도 있다. 따릉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공유한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따릉이 이용권 20% 할인쿠폰, 따릉이 일일 무료권, 온다택시 5천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또한 매주 61개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3~30만원의 상품권도 지급한다. 따릉이 할인쿠폰, 일일 무료권, 온다 택시 할인쿠폰은 ‘티머니GO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티머니가 주최하며, 서울시는 후원, 홍보 등을 지원한다. 관련 정보는 따릉이 앱, 티머니GO 앱, 서울자전거 블로그, 티머니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따릉이는 누적 탄소절감량 1,968t 등 친환경 효과가 매우 높고, 표준 몸무게(65kg) 기준으로 환산 시 약 70억 8,653만 Kcal의 운동 효과를 보이는 등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올해 4월에는 이용 1억건을 돌파하는 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층 등 전 연령을 아우르는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따릉이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부터 5월까지 대여건수는 1,414만건으로 전년 동기 1,022만건 대비 38.3% 증가하는 등 시민들의 많은 이용이 이어지고 있다.

오세우 서울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친환경, 생활 교통수단으로 정착한 따릉이와 함께하는 순간을 공유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시민께서 주시는 많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