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타제닌·칼리코네틴 등 희소 원료로 주름·탄력 개선해 항노화 극대화 구현
■ 비고시 고유 성분으로 초격차 기술력 과시...장수유전자 전구체로 차별화
■ 발효유리수·마타제닌·칼리코네틴...특허성분으로 즉각 효험·안전성 입증
■ 임상 4주만에 리프팅·탄력·보습·피부톤·투명도·기미 개선 등 90% 넘는 만족도 보여

사임당화장품 오창 본사 전경
사임당화장품 오창 본사 전경

한 중견 화장품 업체가 독보적인 바이오·한방의학 기술력을 융합해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 에디션이 국내 고가 화장품 시장 판도를 뒤흔들 차세대 K-뷰티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사임당화장품(대표 이형규)의 인현진 윤단 시그니처는 국내 최초로 NMN(장수유전자 전구체) 성분을 화장품에 접목시킨 집중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안티에이징 및 장수 유전자 학계의 세계 최고 권위자 중 하나로 정평이 나 있는 미국 하버드대 유전학과 데이빗 싱클레어 교수에 따르면 "노화는 정상이 아니라 치료 가능한 질병에 불과하다"며 "장수유전자로 불리는 '서투인 단백질'의 활성화합물 NAD+ 및 그 NAD+의 전구체인 NMN의 효능에 의해 이러한 '회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NMN 성분을 투여한 생후 22개월 쥐가 불과 1주일 후 생후 6개월인 상태로 세포가 복원되는 획기적인 결과를 얻게 돼, 이를 인체에 환산한다면 60세 노인의 세포가 20세 청년의 세포로 환원된 것과 마찬가지라는 평가를 얻어 학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이는 분자량이 663.43 g·mol인 NAD+에 비해 50.38%에 불과한 장수유전자 전구체 NMN(분자량 334.22 g·mol)이 인체의 피부에 훨씬 쉽게 흡수되고, 이렇게 흡수된 NMN이 피부 속에서 NAD+로 전환된다는 구도이다. 

사임당화장품 피부과학연구소
사임당화장품 피부과학연구소

이에 더해 인현진 윤단 시그니처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기술을 적용해 효모 발효와 유산균 발효의 두 가지 작용으로 화장품의 인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pH를 산성 수준으로 낮춰 피부 유해균 억제 기능을 발휘하는 유산균 발효 기술을 채택해 윤단에센스에는 발효겨우살이추출물을, 윤단크림에는 발효밀싹추출물이 함유됐으며 효모 발효 기술은 발효유리수와 발효숙지황 성분에 적용된 것이다.

이러한 사임당화장품의 독자적인 자연발효기술과 나노기술로 인해 화장품의 피부흡수율과 재생기능을 탁월하게 끌어올린 점과 발효과정을 통해 아미노산류, 비타민류 등 새로운 영양성분이 생성된 점, 항산화 작용 강화 및 독성 감소 등의 효능이 임상 결과로 증명된 바 있다. 

우리말로 '총미생물군' 또는 '미생물총'으로 번역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특정 환경에서 서식하는 수많은 미생물 군집 각각의 유전 정보 전체를 포함하는 미생물 분류군을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오타(microbiota)와 지놈(genome)이 결합된 합성어다. 

인체의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요법이 2014년 세계경제포럼(WEF, World Economic Forum)에서 차세대 10대 기술로 소개됐으며, 2016년에 WEF의 클라우스 슈밥 의장이 이를 4차산업혁명의 동력이 되는 첨단기술 집약 기술로 소개하면서 그 가치가 한층 더 주목받게 됐다. 

4주 임상 후 겉피부와 속피부의 보습력 상승 변화
4주 임상 후 겉피부와 속피부의 보습력 상승 변화

또한 스웨덴에서 개최된 화장품 신성분 학술박람회에서 동사 연구소가 개발한 주름개선 신성분으로 발표된 '칼리코네틴'(SID황기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동사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고시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인증돼 더욱 신뢰성을 주고 있다. 

활성성분인 칼리코신과 포르모노네틴 성분을 함유한 칼리코네틴의 주름개선 효과를 측정한 임상실험에서 12주 후 최대 34%의 주름 감소효과를 보여 특히 30대~60대 여성들의 주름 고민 해소에 탁월한 효험이 기대되고 있다.  

SID연교추출물인 '마타제닌' 역시 같은 학술박람회에서 세계 학계로부터 이목이 집중된 신성분으로서 식약처에 의해 동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으며,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피토에스트로겐' 성분을 함유함으로써 12주 동안의 임상 실험을 통해 최대 26%의 주름 감소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화장품 제조업체에서 새로이 개발한 성분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성분을 ICID(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에 등재한 후, 해당 원료의 기준 및 시험 방법을 설정해 유효성 확인과 주성분 분석을 거쳐 기능성화장품 임상을 진행하게 되는데, 기능성화장품 비(非)고시 원료로 식약처 인증을 받게 된 제조회사는 독점적이고 배타적으로 해당 신(新)물질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

사임당화장품은 오랜 기간 면밀한 준비 과정을 거쳐 주름 개선에 획기적인 효능을 발휘하는 칼리코네틴과 마타제닌이 함유된 인현진 윤단 에센스·크림 시그니처 라인을 올해 초 출시해 국내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올랐다.  

이는 4주라는 짧은 기간임에도 리프팅·탄력·속탄력·속보습·미백 등 즉효성이 부각된 인현진 윤단에센스 시그니처 및 주름개선·속탄력·속보습·미백 즉효성이 입증된 인현진 윤단크림 시그니처의 임상 결과에서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4주 임상 후 이미 생성된 기미, 잡티 감소 변화
4주 임상 후 이미 생성된 기미, 잡티 감소 변화

무작위 선발된 25명의 50대 여성 소비자군의 4주 임상 테스트 후 7가지 조사 항목인 5중 리프팅, 5중 탄력, 속피부 탄력, 속피부 보습, 피부 밝기 톤, 피부 투명도, 기미·주근깨·잡티 개선 여부 등에서 만족도 90~100%의 결과가 나온 것.

특히 다른 메이저 화장품 제조업체들이 식약처가 규정한 20가지 주의성분 중에서 페녹시에탄올, 벤질알코올 등 3개~9개의 주의성분을 포함한 것과 달리 이 회사의 2가지 에디션에선 공히 향료 한 성분만이 검출돼 보다 탁월한 안전성이 입증된 바 있다.    

(주)사임당화장품의 차별화된 한방의학·코스메슈티컬 기술력이 응집된 프리미엄 화장품인 인현진 윤단 에센스·크림 시그니처 라인은 전국 주요 백화점과 방문판매, 면세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