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숙주 순창군수가 지난 26일 코로나19 방역활동 최일선인 군 보건의료원을 방문해 소속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방역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황 군수는 군 청사내 설치된 통합관제센터를 시작으로 보건의료원 등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차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근무하며, 본연의 업무외에도 코로나 19 방역활동으로 고생중인 소속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보건의료원을 방문한 황 군수는 의료원 앞에 설치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근무상황과 현장의 에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그는“관내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은 아니지만 발생할지 모를 상황에 대비해 항상 경계심을 늦추지 말고 방역활동에 최선을 해주기 바란다”면서 “특히 공무원들중에 확진자가 발생되면 군 전체 방역활동에 마비가 올 수 있는 상황이니 공무원 스스로가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보건의료원장을 비롯 의료원내 간부급 공무원들을 참석시켜 고령자, 독거노인, 저소득층, 장애인 및 기저질환을 가진 분들에 대해 개별방문 등 관심과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또한 그는 “코로나 19 의심환자나 유증상자 발생시 가장 먼저 접촉될 가능성이 높은 보건의료원과 관내 의료기관들의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그 어느때보다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24시간 근무체제로 임하고 있으며, 내방객 전원에 대해서도 발열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관내 터미널, 버스정류장, 신호등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군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미술관, 수영장, 승마장 등 다중이용시설등에 대해서도 임시운영정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순창군 관내 유증상자 9명에 대해서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명났다.

코로나19 황숙주 순창군수 의료원선별진료소격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