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나선다
서대문구,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나선다
  • 정채연 기자
  • 승인 2020.02.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폭력없는 사회 안전한 구민
서대문구, 폭력없는 사회 안전한 구민

  서대문구,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나선다.

서대문구가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과 왜곡된 성 인식문화 개선을 위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관내 각종 주민모임과 동아리, 문화예술스포츠단체, 복지시설 회원을 비롯해 소상공인과 민간기업 직원,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이 15명 이상 모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서대문구가 파견하는 전문 강사가 성폭력과 성희롱,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온라인폭력, 디지털성범죄 등의 심각성과 예방 및 대응 방법, 그리고 양성평등에 관해 사례 중심으로 1시간 동안 교육한다. 최대 수강 인원은 100명이다.

수강자들은 자신들이 주로 희망하는 교육 내용을 신청할 수 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는 성폭력 예방교육도 진행된다. 이 같은 강의식 교육 외에 15∼20명이 참여하는 ‘폭력제로 아카데미’도 운영된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2시간 과정의 성폭력 예방교육으로 호신술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수강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안심지킴이집과 안심귀가스카우트, 112신고위치표지판, 무인안심택배함 등의 내용도 이번 교육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집중 신청기간은 이달 20일까지며, 이후에도 교육기간 중 상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교육 대상과 일시, 장소를 정해 서대문구청 여성가족과(02-330-128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에도 총 117회에 걸쳐 8,300여 명의 구민을 대상으로 바른 성인지 문화 확산을 위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정채연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