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영아보육 발전에 기여로 감사패 수상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영아보육 발전에 기여로 감사패 수상
  • 윤미선 기자
  • 승인 2020.01.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를 하는 김혜련 위원장
축사를 하는 김혜련 위원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은 지난 8일(수)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도 (사)서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에서 영아보육 발전에 기여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가정어린이집의 영아반반당운영비 확대 지원 및 보조교사 2시간 연장 등 가정어린이집의 보육환경 개선 및 보육교직원의 처우와 지위향상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김혜련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가장 작지만 보육 수요가 제일 많은 가정어린이집은 한동안 그 중요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책의 주요대상으로 주목받지 못해왔다.”면서 “우리 의회는 가정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2019년 추경에 영아반반당운영비 확대를 이끌어낸 바 있어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위원장은 “보육의 시작인 가정어린이집에서 서울의 아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키워내고 있는 교직원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도 힘을 모으고 함께 하겠다”라고 가정어린이집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20년에도 지금처럼 아이들의 그늘 없는 웃음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울시의회 유일한 여성 재선의원인 김혜련 위원장은 초선 의원때부터 보건복지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서울시 보육 발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이해를 기반으로 국공립어린이집확충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약 2년간 활동한 바 있으며, 정부미지원시설인 민간·가정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 3~5세 아동의 학부모들이 부담하던 차액보육료를 전액지원하도록 서울시를 지속적으로 견인하여 2019년 진정한 무상보육을 이끌어내는 등 서울시의회의 보육通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미선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