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기 재정집행

군산시가 민간 경제에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는 소비․투자 부문과 10억원 이상 시설비 사업에 대해 집중관리를 통한 재정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산시는 8일 자치행정국장 주재하에 2020년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시달을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과 주무계장 및 신속집행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2020년도 신속집행 추진방향 설명, 신속집행 추진 시 애로사항 청취 등 2020년도 신속집행 집행률 제고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군산시의 2020년도 재정집행 대상액은 이월예산을 포함 총 1조 5,245억원으로, 상반기에는 신속집행 정부목표인 60%를 초과한 65%를, 연말까지 최대 90%를 집행할 계획이다.

특히 민간 경제에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는 소비․투자 부문과10억원 이상 시설비 사업에 대해서는 담당자 실명제 실시 등 집중관리를 통한 재정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조속한 사업 추진과 신속집행은 시민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연초부터 사전준비를 통해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전라북도 주관 2019년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