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청 전경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서울시의 ‘2019년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12개 전 분야 수상구로 선정됐다.

이로써 동대문구는 지난 2016년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전 분야 수상구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았으며, 동시에 3억2610만 원에 달하는 포상금도 확보했다.

구는 올 한 해 안전을 비롯해 일자리, 복지, 교통,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실적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찾아가는 복지 서울’ 8년 연속,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 서울’ 6년 연속 안전, 환경 및 에너지, 교통 분야에서 5년 연속 수상은 물론, 올해 신규 사업인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분야에서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와 같은 탁월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동대문구는 주관 부서 및 협조 부서가 참석하는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수시로 개최하며 실적이 부진한 사항에 대해 집중 관리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바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전 직원과 구민들이 구정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적극적으로 추진해 더욱 더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은 서울시가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시‧자치구 간 협력을 도모하고 자치구의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유도하고자 매년 자치구의 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해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희망일자리 만들기, 안전도시 만들기, 서울형 환경‧에너지정책 만들기, 찾아가는 복지 서울, 걷는 도시 서울 조성,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 등 지난해보다 1개 사업이 늘어난 총 12개 분야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