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병원, 서울형 의료 및 교육 협력 모델 구축 심포지엄 개최
어린이병원, 서울형 의료 및 교육 협력 모델 구축 심포지엄 개최
  • 이재우 기자
  • 승인 2019.12.0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12월 6일(금) 오후 1시에 어린이병원 삼성발달센터 5층 강당에서 의료 및 교육 전문가와 지역 사회인이 참여하는 ‘서울형 의료&교육 협력 모델 구축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뇌병변/지체장애/신드롬/희귀질환 등 재활의학과 주 환아군이 영유아기 동안 의료기관 중심의 지원을 받더라도 교육기관에 입학하였을 때 안정적인 학령기를 지낼 수 있도록 의료와 교육 협력 기반의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각 전문가 간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현재 세계적 추세인 다학제적 팀 접근, 분야 간 통합 등에 발맞춰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대표적 재활병원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자 재활 및 특수교육을 융합한 시도로써 지속가능한 의료와 교육의 협력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그간 많은 발전과 성과를 이루어 온 의료와 교육 각 분야의 협력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의료와 교육이 협력하고 있는 실 사례를 공유하며, 서울형 의료&교육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제안을 하는 등 각 기관과 전문가의 역할 등의 내용이 다루어진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김재복 원장은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국내 유일의 공공어린이병원으로서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와 교육 협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며, 지속적인 협업과 혁신적인 공공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소아청소년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화 및 메일(02-570-8151,jh0519@seoul.go.kr 담당자 이지원) 또는 어린이병원 홈페이지(childhosp.seoul.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재우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