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주요업무 보고회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된 ‘2019 정부합동평가’에서 8년 연속으로 ‘우수구’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을 5대 국정목표, 17대 국정전략, 43대 국정과제, 156개 지표로 나누어 관계 중앙부처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종합평가다.

마포구는 서울시에서 실시한 25개 자치구별 실적 평가 결과, 자치구 해당 정량지표 70개 가운데 41개 지표에서 목표를 달성해 우수구에 선정되어 서울시로부터 34,330천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특히, 문화누리카드 발급률,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정책참여도, 일자리 질 개선, 하도급 대금 지급률, 여성기업 활동 촉진,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 녹색제품 구매율, 중소기업제품․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 실적, 친환경자동차 확산,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수 증가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목표달성률을 보였다.

이런 좋은 결과를 꾸준히 얻게 된데는 매년 정부합동평가 담당자교육을 실시하고, 수시로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부진지표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고민하며 촘촘하게 챙긴 결과라 할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8년 연속 우수구 선정은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이뤄낸 결과이며, 앞으로도 국정 주요 시책들이 일선행정에 잘 전파되어 구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