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소비자 인사이트 파악해야

제 7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0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조찬강연은 홍익대학교 전인수 교수와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

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전인수 교수는 동시대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포문을 열었다. 동시대 마케팅이란 현시대와의 유연한 접합이자 시대성과 긴밀한 관련을 맺는 것임을 설명하며 강연을 풀어갔다.

제 2강연 연사로 나선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는 빅테이터라는 렌즈로 소비 트렌드를 조명했다. 그는 "고객에게 온전히 들어맞는 마케팅은 빅데이터 집합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면서 이를 활용하면 고객과의 진실한 접점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다음 조찬회는 10월 18일(금)에 개최되며 연사로는 우리카드 이승철 팀장과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가 강단에 오른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