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열린금호교육문화관 여성안심택배함 추가 설치
성동구, 열린금호교육문화관 여성안심택배함 추가 설치
  • 박이룸 기자
  • 승인 2019.08.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807 여성안심택배함
여성안심택배함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열린금호교육문화관에 여성안심택배함을 추가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여성안심택배함은 택배수령이 어려운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의 불편을 해소하고 택배를 가장한 범죄를 예방하고자 운영하는 무인택배함이다.

성동구는 열린금호교육문화관을 포함하여 성동구립도서관,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이든아이빌, 사근동주민센터 등 총 5개의 여성안심택배함을 운영 중이다. 

여성안심택배함은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물건을 직접 택배함에서 수령할 수 있어 물품 분실이나 택배 기사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없다. 이용방법은 택배 신청 시 안심택배가 설치된 보관함을 물품수령 장소로 지정하고 택배 도착 문자를 받은 후 48시간 이내에 수령하면 된다. 48시간이 지나면 1일당 1,000원이 부과되며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성동구는 여성안심택배함 운영뿐만이 아니라 여성이 안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여성안심지킴이집, 여성안심 보안관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성동구 관계자는 “여성안심택배함은 여성뿐 아니라 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므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추가 설치 장소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이룸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